티스토리 뷰

법인통장 개설 서류


8월이 어느덧 중순으로 향하고 있는데요.


입추가 지났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여름의 기세는 꺽일줄 모르고 뜨거운 것 같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여름엔 겨울이 그립네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법인통장 개설 서류인데요.


사업을 하면서 법인을 설립하셨다면 


은행에 따라 법인통장 개설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이 때, 


개인통장 개설과는 다른 서류가 필요하게 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법인통장 개설 서류라고 해서 별다를 것은 없는데요.


은행마다 변경사항이 발생하여 추가적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은행은 법인통장 개설 서류로 


아래의 서류들이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법인인감증명서


3. 법인등기부등본


4. 법인인감


5. 인감증명서


6. 법인주주명세서



이 외에도 당연히 신분증은 들고 가셔야겠죠?


팁을 드리자면 법인등기부등본과 인감증명서 같은 경우에는 


이곳저곳 쓰일 곳이 많으니


한번 뽑을 때,  여러장으로 넉넉하게 뽑아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법인통장 개설 시에



당연히 개인창구가 아닌 기업 전용 창구를 통해서 개설하시면 되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


지금까지 법인통장 개설 서류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법인통장개설 위임장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앞으로도 사업 번창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댓글